2009년 7월 25일 토요일

엔진오일 교환 제때에 해야하는 이유


자동차 유저분들 오일교환 가볍게 생각치마시고 관심을 가지셔야합니다

정비현장에서는 위와같이 엔진오일 교환시기를 놓치고

엔진오일경고등이 들어올때까지 무관심하게 주행하시다가

카본슬러지로 떡이된 상태로 입고되는 차량들을 많이 보게됩니다

물론 입고시엔 엔진소음이 장난아니고 거의 초죽음상태로 입고됩니다

 

엔진오일 교환시기는 주행거리별로

자동차유저분들의 주행경로에 따라서 달리하지만

대게 5천킬로 근방이 가장 무난하고

신차나 장거리 주행을 많이 하시는 유저분들은 7천킬로 전후해서

교환해주시는게 가장 무난하게 보였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판단이니 참고하시구요

 

오일교환시기를 놓치고

오일이 부족한 상태로 장시간 주행하시다보면

엔진의 열과 습기에 의해 오일은 거의 슬러지화 되어버립니다

 

사소한 부주의로 더 큰 손상이 오기전에 자그마한 관심을 가지신다면 좋겠네요 ^^


※ 참고 자료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있다! 없다? SM7 모습을 한 SM5??
    SM7 모습을 한 SM5 차량은 있다! 없다? 에 대한 답은 있다! 입니다! 위의 사진은 중고차전문사이트 카즈(www.carz.co.kr)에 있는 튜닝중고차(http://www.carz.co.kr/used_car_neo/A_used_car_list_tuning.asp)에 올라와 있는 매물이기 때문입니다. 이미지를 확인하면 제일 위의 사진이 기본적인 뉴SM5의 사진입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의 사진이 SM7의 사진입니다. 두 사진을 보면, SM5와 SM..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내차와 생명 지키는 장마철 자동차관리 10 계명
    여름은 밝고 즐거운 계절이지만, 단 하나 우리의 마음을 우울하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장마입니다. 장마는 사람의 마음뿐만이 아니라 거의 모든 기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신경 써야 하는 것이 자동차입니다. 장마는 자동차에 손실을 줄 수 있고, 손실을 받은 자동차는 운전자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소중한 내차와 더 소중한 내 생명을 지키기 위한 장마철 자동차관리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하나..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사고건수는 7%인데, 치사율은 3배~!!
    자동차를 운전한다면 커브코스가 위험하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스사고는 정말 위험한 것일까요? 위험하다면 얼마나 위험한 것일까요? 경찰청의 2008 도로선형별사고발생현황 자료를 확인하면 커브ㆍ곡각코스의 사고는 15,810건으로 전체사고의 7.4%에 불과합니다. 직선코스가 197,872건으로 전체사고의 91.7%에 달하는 것에 비하면 커브ㆍ곡각코스의 사고는 많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커브ㆍ곡각코스가 위..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