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저분들 오일교환 가볍게 생각치마시고 관심을 가지셔야합니다
정비현장에서는 위와같이 엔진오일 교환시기를 놓치고
엔진오일경고등이 들어올때까지 무관심하게 주행하시다가
카본슬러지로 떡이된 상태로 입고되는 차량들을 많이 보게됩니다
물론 입고시엔 엔진소음이 장난아니고 거의 초죽음상태로 입고됩니다
엔진오일 교환시기는 주행거리별로
자동차유저분들의 주행경로에 따라서 달리하지만
대게 5천킬로 근방이 가장 무난하고
신차나 장거리 주행을 많이 하시는 유저분들은 7천킬로 전후해서
교환해주시는게 가장 무난하게 보였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판단이니 참고하시구요
오일교환시기를 놓치고
오일이 부족한 상태로 장시간 주행하시다보면
엔진의 열과 습기에 의해 오일은 거의 슬러지화 되어버립니다
사소한 부주의로 더 큰 손상이 오기전에 자그마한 관심을 가지신다면 좋겠네요 ^^
※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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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삭제SM7 모습을 한 SM5 차량은 있다! 없다? 에 대한 답은 있다! 입니다! 위의 사진은 중고차전문사이트 카즈(www.carz.co.kr)에 있는 튜닝중고차(http://www.carz.co.kr/used_car_neo/A_used_car_list_tuning.asp)에 올라와 있는 매물이기 때문입니다. 이미지를 확인하면 제일 위의 사진이 기본적인 뉴SM5의 사진입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의 사진이 SM7의 사진입니다. 두 사진을 보면, SM5와 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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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back from: 사고건수는 7%인데, 치사율은 3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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